본문 바로가기

3. Discography

Impellitteri - Venom (2015)

Impellitteri - Venom (2015)



■ Track Listing

1. Venom  03:03
2. Empire of Lies  02:49
3. We Own the Night  03:30
4. Nightmare  03:57
5. Face the Enemy  04:31
6. Domino Theory  03:23
7. Jehovah  03:13
8. Rise  03:13
9. Time Machine  03:13
10. Holding On  03:30

Total Playing Time 34:22


11. Rock Through The Night (European Bonus Track) 3:07

12. Reach For The Sky (European Bonus Track) 03:04



■ Release Info

 Label

 Cat#  Year  Type  Country
 Victor Entertainment Corp.  VICP-65294  March 4, 2015  CD  Japan
 Frontiers Records S.R.L. [1]  FR CD 689  April 17, 2015  CD  Italy
 Ulterium Records [2]  ULTLMT011  May 29, 2015  Vinyl (12'')  Sweden
 Dope Entertainment  JBCD1503/DOPE DE 17176

 March 20, 2015

 CD  Korea
 Irond  IROND CD 15-1861  2015  CD  Russia


[1] Frontiers Records를 통해서 유럽은 4월 17일에 발매되었으며, 북미지역은 4월 21일 발매되었다. 유럽반은 2곡(Rock Through The Night, Reach For The Sky)의 보너스 트랙이 포함되어 있다.

[2] Licence from Frontiers Records. 12" Vinyl Limited Edition - 500 Copies [150 White Discs, 350 Black Discs]




■ Line-Up
Chris Impellitteri - Lead Guitars
Rob Rock - Lead Vocals
James Pulli - Fretted and Fretless Bass
Jon Dette - Drums



<Venom 라인업>
왼쪽부터 : Rob Rock, Jon Dette, Chris Impellitteri, James Pulli



■ Credit
Music written by Chris Impellitteri
Lyrics written by Rob Rock

 

Produced by IMPELLITTERI and Greg Reely
Mixed by Greg Reely
Music Engineered by Greg Reely, Jun Murakawa
Vocals Engineered by Sean Shannon at MixMonsterz

 

A&R: Yori Sugiyama (Victor Entertainment)

 

Artwork designer: TERU (Jupiter)
Photographer: Alex Solca



■ Review

임펠리테리 통산 10번째 앨범(2장의 E.P와 베스트 앨범 제외)이 2015년 발매되었다. 2009년 Wicked Maiden 발매 이후 무려 6년만에 새앨범이 발매된 것이다. 두 앨범 사이에 크리스와 롭은 각각 사이드 프로젝트 활동을 하였다. 크리스는 그동안 Animetal USA 활동을, 그리고 롭은 Driver 재결성 활동 및 Timo Tolkki's Avalon 앨범 작업을 하며 각각 시간을 보냈다. 크리스는 지난 3년간 기타 리프를 만들고 곡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을 때마다 데모곡을 썼다. 2014년 당시 예정되었던 우리나라 투어(홍대 V홀 단독투어 및 부산 락 페스티벌)를 위해 밴드는 리허설을 하였으나 결국 태풍 '할룽'에 의해 취소되었다. 이때 크리스와 롭은 새앨범을 위해 아이디어를 나누었고 잼을 하였다. 임펠리테리 밴드의 일본 배급사인 JVC Victor에서는 밴드의 새앨범이 필요하다며 그들을 불렀고 이후 최종적으로 앨범이 완성되었다. 앨범 기획 당시 처음에는 앨범 타이틀이 "Time Machine"이었으나 최종적으로 오프닝 트랙인 "Venom"으로 낙찰되었다.


프로듀싱은 임펠리테리 밴드 자신과 함께, Animetal USA에서도 크리스와 함께한 Greg Reely가 다시 맡았다.


멤버의 변화도 있었다. 오랫동안 밴드에서 함께했던 Glen Sobel은 Alice Cooper와 함께하기 위해 이번에도 함께하지 못했다. 전작 Wicked Maiden 앨범에서 스틱을 거머쥐었던 Brandon Wild에 이어 본작에서는 Animetal USA에서 크리스와 함께 활동한 Brutal 드러머 Jon Dette (ex-Slayer, Testament, Anthrax)이 참여하며 앨범의 파워와 공격력을 더해주고 있다. (사실 Jon Dette는 2014년 우리나라 투어를 위해 당시에 정식으로 영입했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키보디스트는 없다. 크리스가 앨범을 위해 키보드 작업을 직접했으나 그부분은 매우 적은 부분이었다. 또한 밴드는 훨씬 더 공격적이고 헤비한 것을 원했기때문에 이시점에 더이상 키보디스트가 필요치 않다고 생각했다.



Versailles, Jupiter의 멤버 Teru의 솜씨로 완성된 앨범 아트웍이 앨범 Venom의 색깔을 잘 말해주고 있다. 크리스의 Shredding 기타와 롭의 Screaming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앨범은 전반적으로 공격적이면서도 에너지 가득한 파워로 모양새를 이루고 있다.


"Are you ready? 1! 2! 3! Venom!!"이라고 외쳐대는 롭의 보컬로 앨범은 시작된다. 크리스의 강렬하면서도 유려한 리프, 앨범 타이틀에 걸맞는 롭의 독설 보컬, 스피드 킹의 솔로 피킹으로 타이틀 트랙, 'Venom'을 가득 채워준다.


이후 앨범에서 가장 짧은 러닝 타임을 가지면서도 또한 가장 강렬한 인상을 주는 두번째 트랙 Empire of Lies. (어느덧 전인권 아저씨의 모습이 된) 롭의 보컬은 나이를 무색케 하는 고음 처리와 파워를 가지며, 크리스의 스피드 피킹 솔로는 절정을 이룬다. (Grin and Bear It 앨범에서 잠시 놓아두긴 했지만) 크리스가 Stand in Line 앨범 발매 당시 예기했던 "내 기타 솔로는 더 빨라질 것"이라는 약속을 저버리지 않고 있다. 롭은 가사에서 고대 로마제국의 추락에 대해 다루었으며, 현재 미국의 상태와 비교하였다고 한다.


세번째 트랙 'We Own The Night'는 전형적인 클래식 헤비 메틀이다. 경쾌한 사운드와 롭의 멜로디컬한 보컬이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마치 어디선가 들어본듯한 멜로디 라인, 간결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트랙이다. 크리스가 왜 세계 최고속 기타리스트라고 불리우는지 솔로섹션에서 여실없이 들려준다.


롭의 저음 보컬과 임펠리테리 특유의 화음 코러스(마치 Victim of the System 앨범의 Cross to Bear 트랙을 연상케 한다)가 인상적인 'Nightmare'. 앨범에 다소간의 다양성을 주기 때문에 흥미로운 트랙이다. 앨범에서 가장 어두운 트랙이자 롭의 고음과 저음 보컬이 함께 오버더빙 되어 헤비함을 준다.


새로 가입한 Jon Dotte의 파워 드러밍이 가장 여실히 드러나는 트랙 'Face the Enemy'. 오랫동안 임펠리테리 밴드의 멤버로 있어온 James Pulli 리듬 섹션과 함께 훌륭한 케미스트리를 이루며 그루브감을 높여준다. James의 베이스 사운드와 함께 끝마치는 곡이며, 4분 35초 - 앨범에서 가장 긴 런닝 트랙이기도 하다.


다음 트랙 'Domino Theory'에서는 다시 업비트 상태로 되돌아온다. 크리스의 헤비한 리프와 함께 곡은 전반적으로 에너제틱하다. 크리스의 솔로 부분 인트로에서는 Jon Dotte의 멈추지않는 키킹을 들을 수 있다.


날아오르는 듯한 보컬, 요동치는 리듬, 그리고 통렬한 헤비함이 담긴 'Jehova'(Jehovah : 여호와). Venom 앨범은 크리스쳔 앨범이 아니지만 롭 록은 가사에서 그의 종교적 믿음을 전달하고 있다.


크리스의 저음 리프, 솔리드한 트랙 'Rise'. 고전적인 하드락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임펠리테리 밴드의 또다른 모습이다.


Iron Maiden의 영감이 묻어나는 'Time Machine', 앨범의 working-title 이었던 이곡은 기억하기 쉬운 튠과 함께 크리스만의 유니크한 솔로 색션이 펼쳐진다. 자연스레 해드뱅잉이 이루어지는 곡이 아닐까 싶다. 롭은 가사에서 70년대, 80년대, 90년대, 그리고 2015년 헤비메틀의 다양한 시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Wicked Maiden 앨범 색채를 띄는 'Holding On'. 전형적인 임펠리테리 밴드의 트랙이라 할 수 있다.



앨범은 일본 Victor Entertainment사를 통해 2015년 3월 4일 전세계 최초로 발매되었다. 이후 유럽에서는 4월 17일, 그리고 미국에서는 4월 21일 Frontiers Records사를 통해 발매되었으며, Frontiers Records사에서 발매된 앨범에는 2곡의 보너스 트랙 'Rock Through The Night'과 'Reach For The Sky'가 담겨있다. 일본 발매 이후 Frontiers Records사에서는 보너스 트랙을 밴드에게 요청하였기에 그들은 스튜디오로 돌아와 이 두곡을 추가적으로 작업했다고 한다.


유튜브 세대를 위한 뮤직 비디오 4곡도 제작되었다.


Killer Tracks : Venom, Empire of Lies, We Own the Night, Time Machine

- Review by 'cpu21'



■ MUSIC VIDEO

Victor Entertainment사 제공, Venom Preview



Impellitteri - Venom Trailer



Impellitteri - Venom



Impellitteri - Face the Enemy



Impellitteri - We Own the Night



Impellitteri - Empire of Lies


Frontiers Music April 2015 Releases Spot (Feat. Kiske / Somerville, FM, Peterik / Scherer and Impellitteri)




■ 이 앨범의 알려진 혹은 알려지지않은 사실들

 - 스웨덴 소재 Ulterium Records사는 검은색 Vinyl 350장, 그리고 흰색 Vinyl 150장을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하였다.

 - "We Own The Night" 뮤직비디오는 Def Leppard, Van Halen, 그리고 New Kids on the Block의 비디오를 맡은 바있는 John Logsdon이 감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