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Members/Jon Dette

Meshiaak의 데뷔앨범, Alliance of Thieves : 8월 19일 발매





임펠리테리의 새로운 드러머, 존 데티(Jon Dette)가 함께하는 MESHIAAK (pronounced Mesh-She-Akk : 메쉬악)의 데뷔앨범 "Alliance of Thieves"가 8월 19일 Mascot Records사를 통해 발매됩니다.




From Left to Right :
Jon Dette - Drums
Danny Tomb (Danny Camilleri) - Vocals, Guitars

Dean Wells - Lead Guitars

Nick Walker (ex-Bane of Bedlam) - Bass



밴드는 호주 Melbourne를 근거지로 하며, SLAYER, ANTHRAX, TESTAMENT, ICED EARTH, Animetal USA와 Impellitteri를 거친 익스트림 메틀 전문 드러머 Jon Dette, TERAMAZE의 기타리스트 Dean Wells, 전 4ARM의 프런트맨 Danny Tomb, 그리고 베이시스트 Nick Walk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밴드 초기 구성 당시에는 전 TESTAMENT 베이시스트는 Greg Christian 이었으나 Nick Walker로 교체되었습니다.


밴드는 "Alliance Of Thieves"로 명명된 새앨범의 드럼 트래킹을 시작하기 위해 미국 오클랜드에 위치한 GREEN DAY의 Jingletown Recording 스튜디오에 지난 3월 25일 들어갔습니다. 앨범은 9곡이 수록될 예정이며, Matt Hyde (Machine Head, Slipknot, Trivium)에 의해 믹싱과 마스터링이 이루어졌습니다. 커버 아트웍은 Brent Elliot White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호주 Loud 매거진에서 Danny Tomb는 밴드 MESHIAAK이 어떻게 출발했는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기타리스트 Dean Wells와 나는 함께 수개월동안 프로젝트를 하기 위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프로젝트를 구체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Greg Christian 및 TESTAMENT와 투어한 이후로 현재까지 알고 지내왔으며, 항상 연락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타이밍이 딱 맞아 떨어졌습니다. 나는 그가 얘기해주길 기대하지 않았지만 그가 동참했습니다. 그때 이후로 우리는 몇곡을 그에게 넘겨주었고, Greg은 약간의 pre-production 트랙에 베이스를 얹혀주었습니다."


Tomb는 또한 새로운 밴드의 곡작업 진행에 대해 Loud 매거진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습니다 : "저는 제가 성장했을 때 뿐만아니라 내 피속에도 온통 Thrash 생각으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제가 음악을 쓸 때, 확실히 나타납니다. Dean(리드 기타리스트)과 함께 곡을 쓰는 것이 너무나 좋다는 것이 또다른 이유입니다."


리드 기타리스트 Dean Wells는 앨범 사운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 "우리는 밴드 지향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유지해왔을 뿐만 아니라 많은 현대적인 기술을 사용해왔습니다. 오래된 Neve Desk를 이용해서 2인치 테잎에 드럼을 레코딩했기 때문에 새로운 것과 오래된 것의 혼합입니다. 하지만 앨범의 나머지는 제 홈스튜디오에서 프로덕싱 하였습니다. MESHIAAK 앨범은 대다수의 정통적인 스래쉬 앨범보다 훨씬 더 신선하고 새로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우리가 처음 Megadeth, Metallica, Machine Head, 심지어 Alice In Chains, Slipknot와 같은 밴드를 경험했을 때 처럼 음악을 만들기를 원했지만, 우리는 전통적인 메틀과 약간의 프로그래시브한 요소를 가미한 스래쉬의 가이드 라인 사이에 어떤 새로운 것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Wells는 MESHIAAK 음악의 프로그래시브한 색깔은 일반적인 익스트림 메틀 밴드와는 관련이 없는 다른 음악적 장르에 대한 그의 관심에서 크게 비롯되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저는 Tool과 Dream Theater, 그리고 Guthrie Govan과 Joe Satriani와 같은 수많은 기타 연주곡자(Instrumentalists) 같은 메틀 외부에 있는 많은 다른 부분에서 영향을 받아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MESHIAAK 밴드명의 유래에 대해 Tomb는 "단어의 발음은 Meh-she-yuk (메쉬역?) 입니다. 'Messiah'에 대한 히브리어의 변형입니다. Dean과 저는 이 단어가 강력한 어필을 할 수 있을꺼라 느꼈으며, 또한 우리는 같은 생각과 믿음을 공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밴드는 호주에 근간을 두었지만, 데뷔앨범 발매 이후 국내외적으로 투어를 진행하겠다고 전했습니다.








MESHIAAK - "Alliance Of Thieves"



트랙 리스트 :

1. Chronicles Of The Dead

2. It Burns At Both Ends

3. I Am Among You

4. Drowning, Fading, Falling

5. At The Edge Of The World

6. Last Breath Taken

7. Maniacal

8. Alliance Of Thieves

9. Death Of An Anthem




각 멤버들의 전력(?) 및 밴드명, 그리고 앨범 커버를 통해 듣지 않더라도 그들의 사운드를 미리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잘 정제된 스래쉬 메틀 사운드 입니다. 앨범이 발매되는 Mascot Label에서는 티셔츠 및 티셔츠가 포함된 앨범을 패키지로 사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강렬한 금속성 해골 커버 아트웍이 참 마음에 드는군요.



Mascot Records : Meshiaak 페이지




한편 밴드의 베이시스트인 Nick Walker는 그의 페이스북에 7월 11일자로 새로운 글을 포스팅하였는데 새로운 드러머 오디션을 보기 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앨범이 아직 발매되지도 않았는데...;; Jon Dette이 활동을 함께할 수 없다는건지, 일시적인 임시 멤버를 고용하는 건지는 좀더 지나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유튜브에 타이틀곡 "Alliance of Thieves"도 얼마전에 있었는데 오늘 글을 포스팅하려고 했더니 그사이 동영상이 사라졌네요.


아래에서 티져 영상 및 두곡의 곡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Meshiaak - Album Teaser




Meshiaak - Drowning, Fading, Falling (Official Music Video)




Meshiaak - Chronicles Of The Dead




Meshiaak - Guitar Solo by Dean Wells




Interview : Danny Tomb - Meshiaak




References :

BLABBERMOUTH.NET

MESHIAAK Website

MESHIAAK Facebook

Mascot Records : Meshiaak

Nick Walker Facebook

Revolve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