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Biography

Vice (Early Rob Rock and Chris Impellitteri) - The Demo (1985)

 

 

VICE는 미국 New England / Connecticut에 기반을 둔 밴드로, 롭 록(Rob Rock)과 크리스 임펠리테리(Chris Impellitteri)가 멤버로 활동하였습니다. 이 오리지널 라인업이 짧게 유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Vice는 북동부 지역에 있는 유명 클럽 밴드가 되었으며, 3곡이 담긴 데모를 녹음하였습니다. 당시 데모 테입은 총 200 카피를 제작했습니다.

 

데모 테입에 담긴 3곡 모두 직선적이며 락필이 충만합니다. 또한 데모를 통해 밴드는 재능과 역량을 한껏 보여주었습니다. 총 3곡의 트랙은 멋진 기타 리프, 번개같은 빠른 솔로, 그리고 인디 발매임에도 불구하고 멋진 프로덕싱과 믹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프닝 트랙 "Scream and Shout"은 맹공격을 퍼붓는듯한 오프닝 리프를 담았고 이는 곧 크리스 임펠리테리가 도전자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VICE 멤버 모두가 훌륭한 뮤지션들이었으나 롭 락과 크리스 임펠리테리는 훨씬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크리스의 기타 연주는 잉베이 맘스틴이 같은해에 대중화시켰던 네오 클래시컬 스타일의 초기 모델을 차용한 듯 보입니다. 크리스는 리듬 트랙에 멋진 튠을 갖추었고, 솔로잉은 시대를 앞서 빠르고 정확함을 지녔습니다. 롭 락의 보컬 또한 파워와 넓은 음역대를 보여주는데 이는 나중에 세션 보컬리스트와 프런트 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이앨범에서 또다른 눈에 띄는 플레이어는 키보디스트 Gary Smith 입니다. 키보디스트가 오랫동안 메탈 분야에서 좋지않은 평판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Gary는 크리스 임펠리테리의 기타 파트와 함께 본인의 멜로디를 멋지게 결합시키고 있습니다. 밴드는 각자 연주하는 것에 그치지않고 훨씬더 프로그레시브한 사운드(고전적인 UFO와 비슷한 느낌)를 개개인적으로 만들면서 연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느낌이 가장 크게 다가오는 곡은 "Bright Lights" 트랙입니다.

아쉽게도 이 오리지널 라인업은 끝까지 가지 못했습니다. 크리스는 락앤롤 꿈을 좇기위해 LA를 향하면서 밴드를 떠났고 새로운 기타리스트 Jay Johnson으로 교체되었습니다. VICE는 북동쪽 클럽을 순회하여 계속해서 연주를 했고 더많은 데모를 레코딩 했으나 안타깝게도 제대로된 정규음반을 발매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트랙 "Y-O-U"는 Metalstorm 컴필레이션 LP (뉴잉글랜드 출신의 메탈 밴드 컬렉션) 포함되었습니다.

 

롭 락은 새로운 밴드를 이끌기위해 Rudy Sarzo에 의해 뽑혀서 VICE를 떠났습니다. 이 결합은 M. A. R. S. - Project: Driver LP로 나타나게 됩니다. 롭이 VICE를 떠났을 때 기타리스트 Jay Johnson과 드러머 Jay Martin 또한 밴드를 떠났습니다. 키보디스트 Gary Smith는 VICE라는 이름을 계속 유지시켰고 새로운 뮤지션과 함께 밴드를 재건하였습니다. 새로운 라인업은 보다더 상업적이고 라디오에 친화적인 사운드를 갖췄습니다. 새로운 VICE 라인업은 앨범 "Hot...Just Lookin' at You"을 레코딩하였습니다.

 

VICE는 기타리스트 Jason Scott이 가입함에 따라 (크리스 없이) 2005년 10월 8일(토), 코네티컷에 있는 JoAnna's Café in Somers에서 한차례 재결성 콘서트를 가졌습니다.



Vice - Scream and Shout


Vice - You Drive Me Crazy


Vice - Bright Lights


Vice가 그룹 'Rush'의 'Tom Sawyer'를 커버한 희귀 동영상 (Rob Rock - Vocal, Chris Impellitteri - Guitar)

 

 

Origin : New England / Connecticut, USA
Years Active : 1983–1985

Type : Demo
Label : Independent
Release Date : 1985
Format : Cassette
Catalog ID : N/A

 


■ Track Listing
1. Scream and Shout  03:31
2. You Drive Me Crazy  04:08
3. Bright Lights  04:24

12:03

 

 

■ Line-Up
Jan Dudek - Bass
Jay Martin - Drums
Chris Impellitteri - Guitars
Gary Smith - Guitars, Keyboards
Rob Rock - Vocals

 

 

 

References :
Encyclopaedia Metallum The Metal Archives : Vice - The Demo - Reviews (http://www.metal-archives.com/reviews/Vice/The_Demo/256073/)

'2. Biography' 카테고리의 다른 글

Impellitteri FAQ  (1) 2016.03.05